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나눔천사이야기

따듯한 나눔천사 이야기.

2018년 10월의 우수자원봉사자 M.V.P : 강현지 자원봉사자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선진 작성일 18-11-04 22:59 조회 499회 댓글 0건

본문

201810월의 우수자원봉사자 M.V.P 강현지

 

 

매주 금요일 늘 점심시간에도 이용고객분들과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는지, 하하호호

함께 있는 모습이 너무나도 예쁜! 발자국 프로그램, 강현지 자원봉사자님을 만나보았습니다!

  

8718a314972fffba5b8e15b9df244214_1541339
 

 

Q1. 만나서 반갑습니다. 간략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한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 중인 강현지입니다.

    

 

Q2. 어떻게 성민복지관과 인연을 맺게 되셨나요?

처음 성민복지관에서 봉사활동 한 건 고등학생 때였어요, 고등학생 때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찾아보던 중 성민복지관을 알게 되었어요. 그땐 고등학생이라 프로그램 보조로 활동하기는 어려웠고, 사무실에서 사회복지사 선생님을 도와 행정업무를 보조했었어요. 그리고는 대학생이 되어 봉사를 하고 싶어 다시 성민복지관을 찾았어요. 사회복지학과로 진학하게 되었고, 평소에 장애인복지에 대해 관심이 있어, 직접 장애인분들을 만나보고 함께 하고 싶어서 현재는 발자국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 정말요? 고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꽤 긴 시간 인연을 이어가고 있네요.

Q3. 성민복지관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계시는데, 어떤 이유에서 자원봉사자님께서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하게 하는지 궁금해요.

, 너무 재미있어요! 뭔가 성민복지관으로 오는 길이 봉사를 하러 온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친구들 만나러 가는 길처럼 이용고객 분들이랑 놀러오는 기분이에요.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도 힘들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고, 즐겁고 늘 기분 좋게 돌아가요.

지난 학기에 이어 시간표가 잘 맞아 이번 학기에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오히려 다음 학기에는 시간이 맞지 않아, 못 하게 될까 벌써부터 걱정이에요. 정말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될 때까지 계속해서 활동하고 싶어요.

  

  

친구 만나러 오는 기분이라니, 즐거워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네요! 정말 다음 학기에도 시간이 딱 맞아 오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Q4. 담당 선생님께서 자원봉사자님이 얼마나 성실한지, 한 번도 빠진 적 없다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한 번도 빠짐없이 즐겁게 활동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어떤 프로그램이지 소개 부탁드려요.

발자국 프로그램에서 함께하고 있어요. 저는 매주 금요일에 활동하고 있는데, 금요일에는 평생과정설계 관련한 책으로 자립생활훈련에 대한 공부를 함께하고, 미술수업, 포장 작업, 줌바댄스 수업 등을 하고 있어요. 저는 담당선생님을 도와 이용고객분들을 더 세밀하게 챙겨드리고 있고, 큰 도움을 주기 보다는 그냥 즐겁게 함께하고 있어요:)

  

  

Q5. 봉사활동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는?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제가 온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는 한 이용고객분이 참 소극적이었고, 제가 말을 걸어도 잘 대답도 해주지 않으셨던 분이 있는데, 먼저 저를 보면 장난도 치시고, 저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줌바수업 등 다른 수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많이 밝아지고 활발해지셨어요. 매 활동 때마다 보람이 되지만, 그렇게 눈에 보이게 이용고객분의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니, 굉장히 보람도 되고 뭔가 마음에 울림이 있더라구요.

  

  

Q6. 사회복지학과 전공이신데, 앞으로의 꿈과 계획이 궁금해요.

고등학생 때 진로 탐색 중에 사회복지에 대해 알고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후에 대학생이되어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하는 지금도 너무 재미있어요. 일단 학교 다니면서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해보려고 해요. 장애인복지에도 꾸준히 관심가지며 더 깊이 공부를 할 계획이고, 해외봉사에도 관심이 있어 도전해보려고요! 성민복지관에서도 꾸준히 봉사활동하고 싶습니다!

 

 

 

이야기 하는 내내 활동과 이용고객분들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 넘쳐났습니다~

덕분에 이야기를 듣는 저도 행복해지는 시간이었어요!

지금처럼 성민복지관과 이용고객분들께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려요!

자원봉사자님의 꿈과 계획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