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장애인개발원 혁신위 발족, 내·외부 13명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18-05-16 17:33 조회 13회 댓글 0건

본문

조한진 교수 위원장 임명…6월말 로드맵 발표 계획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5-16 14:32:43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앞줄 왼쪽 세 번째)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인사·조직·사업 전반을 혁신하기 위해 16일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앞줄 왼쪽 세 번째)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인사·조직·사업 전반을 혁신하기 위해 16일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내년 기관 설립 30주년을 앞두고 장애인정책개발 전문기관으로 재도약을 모색하기 위해 장애분야 내‧외부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된 한국장애인개발원 혁신위원회를 16일 발족했다.

개발원 혁신위는 최경숙 원장이 지난달 취임하며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인사와 조직, 사업 전반에 대한 혁신을 통해 우리나라 등록장애인 250만여 명을 위한 장애인정책을 개발하고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하며 출발했다. 

개발원은 혁신위원장으로 대구대학교 조한진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임명하고, 혁신위원으로 장애인단체, 학계, 노무 및 법조 등 외부 전문가 9명을 위촉했다. 

또한, 개발원 내부위원 4명 가운데 노사협의회 대표 등을 참여토록 했다.

장애인단체에서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 한국장애인재단 서인환 사무총장, 한국여성장애인연합 문애준 공동대표, 장애인차별금지추진연대 박김영희 대표가 혁신위원을 맡았다.

학계에서는 조한진 혁신위원장과 김경미 숭실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노무 및 법조인으로 선진노무법인 최대식 대표, 신구대학교 이종욱 글로벌학과 교수, 공익인권법재단 공감 염형국 변호사가 함께 한다.

개발원 내부위원은 김태선 미래전략부 예산팀장, 이혜경 정책연구실 연구1팀장, 개발원 노사협의회 대표인 이영환 유니버설디자인환경부 과장, 박혜진 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대리로 구성됐다.

한편, 개발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혁신위원회첫 회의를 진행, 개발원 부서별 사업보고 및 질의응답에 이어 혁신방향을 논의했다. 

개발원은 이날 첫 회의에 이어 6월까지 두 차례 더 회의를 진행하고 내부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6월 말 ‘혁신과제 및 이행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