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발달장애인 사무행정보조인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18-07-11 13:32 조회 65회 댓글 0건

본문

서울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만 18세 이상…8월 9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7-10 09:36:49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8월9일까지 발달장애인 대상 맞춤형교육과정인 ‘사무행정보조인 양성과정’ 하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무행정보조인양성과정은 서비스직, 단순노무직으로 편중되어 있는 발달장애인의 취업 범위를 사무직으로 확대해 발달장애인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2018년 새로 신설된 교육과정으로, 지난 4월 8명의 상반기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발달장애인의 장애특성상 단순한 직무에 집중도가 높다는 강점을 활용해 반복적인 사무행정보조 업무를 훈련받아 수료 이후 공공기관 및 일반 사업체,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직장생활의 이해, 직장 내 언어사용, 사무기기 사용 및 관리, 우편물 수·발신 관리, 컴퓨터 기본 활용 등 사무행정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되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성공적인 면접 코칭도 지원한다.

교육은 8월 20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12회 실시하며 장소는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 4층 IT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8세 이상 발달장애인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은 8월 9일까지 방문 상담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1588-195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jobable.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