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운영협력단 구성·운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성민복지관
    댓글 0건 조회 3,496회 작성일 18-07-20 16:04

    본문

    단장에 국립재활원장, 팀장 재활원 소속 각 과장으로 구성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7-19 15:03:35
    국립재활원이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총괄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운영협력단을 구성·운영한다. ⓒ화면캡쳐에이블포토로 보기 국립재활원이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총괄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운영협력단을 구성·운영한다. ⓒ화면캡쳐
    국립재활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총괄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운영협력단을 구성·운영하고, 추진계획을 마련한다. 

    최근 공개된 운영계획안에 따르면 운영협력단은 장애인 건강검진, 건강주치의, 건강보건연구 등 장애인 건강관리 관련 총괄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력단은 7월부터 12월까지(필요시 연장) 운영되며 단장은 국립재활원장이 맡는다. 팀장은 재활원 소속 각 과장, 간사는 공공재활의료지원과 사무관으로 한다는 계획이다. 

    팀은 전달체계 구축팀, 건강관리서비스팀 I·II, 재활의료서비스팀, 연구개발팀, 홍보팀 총 6개팀으로 구성됐다. 

    전달체계구축팀의 주요활동은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기획 및 전달체계 구축,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지원 및 평가, 장애인 건강관리사업, 공공재활의료 기획 및 운영이다. 

    건강관리서비스팀의 경우 장애인 건강주치의·건강보건관리 교육훈련, 여성장애인 건강관리사업 기획 및 운영, 장애인 건강검진사업 지원이 주 활동 내용이다. 

    재활의료서비스팀은 장애인 진료·재활, 중도장애인 사회복귀모델·표준진료지침 개발, 여성장애인 전문의료서비스 제공, 장애인 건강보건관련 국제협력 과제를 담당한다. 

    연구개발팀은 장애인 건강보건연구사업, 장애인건강보건 정보·통계수집·분석·제공, 재활운동·체육, 임상재활 개발·보급, 홍보팀은 장애인 겅강보건 관련사항 홍보를 맡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최석범 기자 (csb211@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