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캄보디아 장애인 축산창업·안마사양성교육 지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성민복지관
    댓글 0건 조회 3,257회 작성일 18-09-12 11:13

    본문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9-11 09:15:54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가 지난 7일 2018년 캄보디아 경제적 자립기반구축사업 시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에이블포토로 보기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가 지난 7일 2018년 캄보디아 경제적 자립기반구축사업 시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가 지난 7일 2018년 캄보디아 경제적 자립기반구축사업 시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캄보디아 장애인지원사업으로는 축산창업지원사업, 안마사양성교육 및 안마센터운영사업 등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프놈펜 주, 타케오 주에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을 위해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는 캄보디아 내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캄보디아 시각장애인협회(Association of the Blind in Cambodia)와 캄보디아 장애인복지관(Cambodia Development Mission for Disability)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축산창업지원사업으로는 타케오 주 시각·지체장애인 40명을 대상으로 닭과 오리를 지원하며 안마사양성교육 및 안마센터 운영사업의 경우 프놈펜주에서 12명의 시각장애인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며, 안마센터를 개소해 시각장애 안마사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캄보디아의 국가전략개발계획 중 최대 과제는 농촌개발이며, 농축산업 시장에 다각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지원사업의 대상에서 장애인은 배제되어 있으며, 장애인의 빈곤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복지회 최동익 사무총장은 “장애인지원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장애인들이 직업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나아가 장애인의 경제적인 자립기반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