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확대

    확대

  • 축소

    축소

  •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장애인개발원·서울교통공사, 장애물 없는 전동차 조성 맞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성민복지관
    댓글 0건 조회 3,451회 작성일 19-05-10 16:57

    본문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5-09 09:16:32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8일 ‘장애물 없는 환경 전동차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개발원과 서울교통공사가 지난 8일 ‘장애물 없는 환경 전동차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서울교통공사가 지난 8일 ‘장애물 없는 환경 전동차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통수단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이하 BF)‘ 인증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교통공사 본사 스마트 안전통합 상황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서울 지하철 2·3호선 전동차 제작 현장을 찾아가 전동차를 확인하고 도면을 검토하는 등 BF 인증 심사를 진행한다.

    ▲ 출입문으로 휠체어 이용자가 탑승할 수 있는가 ▲ 교통약자용 좌석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는가 ▲ 안전 수직손잡이가 설치되어 있는가 ▲ 교통약자에게 이용 안내 정보를 전달하는 방송장치, 전자문자 안내판 등이 설치되어 있는가 등이 심사 기준이다.

    또한, 개발원은 서울교통공사의 노후전동차 교체계획에 따라 금년 제작되는 2·3호선 신조전동차 196량부터는 설계 단계부터 BF 기준사항을 심사 할 예정이다.

    최경숙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동차뿐만 아니라 교통약자를 위해 전국 모든 교통수단의 안전성·편의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공사와 개발원이 서로 협력해, 교통약자가 지하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동차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