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발달장애인 위한 ‘장애인 복지시설 서비스 최저기준’ 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0-02-10 09:20 조회 136회 댓글 0건

본문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2-07 10:15:47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안내책 “장애인 복지시설 서비스 최저기준”을 출간했다.ⓒ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에이블포토로 보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안내책 “장애인 복지시설 서비스 최저기준”을 출간했다.ⓒ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가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쉬운 안내책 “장애인 복지시설 서비스 최저기준”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발달장애인은 어려운 글이나 정보를 쉽게 이해하지 못해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장애인 복지시설을 이용하면서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삶에 대한 결정과 선택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그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번 발간된 이 도서는 발달장애인이 장애인 복지시설을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정보와 권리들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도서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피치마켓, 발달장애인 작가 4명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으며, 장애인 거주시설, 장애인 복지관의 ‘서비스 최저기준’을 쉬운 글과 그림으로 구성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2017년 장애인 학대 예방을 위한 도서 “나를 알아줘”를 출간한 바 있으며 “장애인 복지시설 최저서비스 기준”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정보평등을 희망하며, 발달장애인 의사소통 지원을 위한 권익옹호 도서를 지속적으로 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간된 도서는 2020년 2월 중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문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031-725-950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