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장애인공단, 장애인 고용기업 해외진출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0-03-19 08:26 조회 21회 댓글 0건

본문

장애인공단, 장애인 고용기업 해외진출 지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18 09:11:21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연계해 장애인 고용기업의 대외진출을 적극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단은 코로나19로 해외 수출에 난항을 겪고 있는 장애인고용 관련 기업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이를 함께 극복하고자 수출안전망 보험료 지원 및 무역보험 컨설팅 연계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11월 공사와 체결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과 공단 자체적으로 시행한 ‘코로나19 관련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결과’로 추진된다는 점에서 뜻깊다.

사업을 통해 장애인고용 관련 기업에 수출안전망 보험과 무역보험 종합컨설팅이 제공되어 수출기업의 경쟁력강화와 함께 내수기업이 해외진출의 길을 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안전망 보험은 공단이 보험계약자로서 보험료를 납부하고, 공단 추천 장애인고용 관련 기업은 피보험자로서 1년간 무료로 수출거래에 대해 대금미회수 위험을 담보 받는다.

또한, 내수 또는 수출 초보기업으로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고용 기업을 공사와 연결해 해외수출에 대한 전문 경영컨설팅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장애인 고용기업 대외진출 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오는 31일까지 사업체 소재 관할 공단 지사에 신청 가능하며, 신청 마감 후 4월 초 공단이 보험계약자로써 공사와 보험 청약 및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와 공단 본부 사회적가치 혁신성장센터(031-290-3822) 또는 사업체 소재 관할 지사에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