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우정사업분야 장애인 채용 직무 확대 맞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0-06-25 19:33 조회 25회 댓글 0건

본문

 

우정사업분야 장애인 채용 직무 확대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25 15:46:13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우정사업본부가 25 포스트타워에서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정사업본부는 그동안 공무원 채용 시 장애인 전형 및 중증장애인 경력채용 등을 실시해 장애인 의무고용률 3.4%를 초과했으나, 현장업무의 특성상 이륜차 운전 등 업무강도와 위험도가 높은 직무가 많아 장애인이 근무할 직무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인 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정사업분야 장애인채용 직무를 확대해서 장애인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는 문을 넓힐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장애인 공무원의 공직 적응 지원을 위해 우체국 내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콘텐츠 제공 등 장애인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약 체결로 공직 진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며, “공단은 우정사업본부가 장애인들이 일하고 싶은 직장으로 손꼽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