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서울시, 발달장애인 민간기업 인턴십 '잡 드림'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0-07-15 13:32 조회 36회 댓글 0건

본문

서울시, 발달장애인 민간기업 인턴십 '잡 드림' 실시

7억원 투입, 서울커리어플러스센터 통해 70명 대상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7-13 12:00:01
서울시는 발달장애인 70명의 민간기업 취업 및 사회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시비 7억원을 투입, '발달장애인 민간기업 인턴십 '잡 드림(Job dream)'을 신규 사업으로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위주의 발달장애인 일자리를 민간 기업으로 확대하기 위해 시가 최초로 설치·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취업지원전문기관인 서울시커리어플러스센터(이하 커리어센터)를 통해 진행된다.

발달장애인이 민간기업체에서 최장 2년까지의 인턴 근무 후 사업체 직접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장애인의 직무적응을 도와주는 근로지원인도 함께 지원된다.

근로지원인은 발달장애인의 업무습득과 직장적응을 돕고 사업체와 장애인간의 소통을 지원하며, 급여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근로지원인 지원 사업 예산에서 지급된다.

해당 사업체가 발달장애인을 직접 고용 시에도 근로지원인을 계속 파견하고, 장애인 고용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발달장애인 인턴을 총 70명 지원할 계획으로 이미 10여명은 신세계푸드, 동원홈푸드 등에서 일하고 있다. 추가로 60명이 인턴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발달장애인들은 상품포장, 급식업무 보조, 진열대 정리, 식품제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하루 4시간 근로(월평균 80시간) 조건으로 일할 수 있다. 급여는 시급 8,590원(월평균 90만원)으로 정부와 지자체가 연계 실시하는 장애인 일자리사업의 보수와 동일한 수준이다.

커리어센터는 발달장애인 참가자 모집과 함께 발달장애인별 적성을 고려해 참여업체를 선정하고, 참가자와 참여업체간 면접을 통해 일자리연계 지원과 함께 직무지도도 실시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오는 8월 14일까지 커리어센터 홈페이지(www.careerpluscenter.or.kr)에 신청하면 된다. 커리어센터와 협의, 인턴 파견 협약을 체결한 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커리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499-872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