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장애인공단, ‘체험형 소방안전교육’ 도입·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1-08-25 16:43 조회 26회 댓글 0건

본문

장애인공단, ‘체험형 소방안전교육’ 도입·운영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8-25 13:05:44
‘체험형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체험형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이 올해 하반기부터 소방청과 연계해 공단 산하 직업훈련기관의 장애인 훈련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소방안전교육’을 도입·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 공단 산하 직업훈련기관 24개소의 장애인 훈련생을 대상으로 하며 각 훈련기관의 하계방학이 종료되는 8월 말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이동안전체험차량 등 각종 체험 장비를 활용해 모든 장애인 훈련생들이 충분한 체험 기회를 갖도록 소규모 그룹 단위 분산·순환식 교육으로 운영하고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교육도 병행한다.

소방안전교육 도입을 위해 공단은 소방청과 협력해 지난해 11월 공단 산하 부산직업능력개발원 훈련생과 교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장애인 훈련생의 높은 호응도와 체험 수요를 반영해 화재안전, 자연재난(지진), 생활안전(전기,가스), 생활 응급처치 등 공단 훈련기관에서 주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유형에 대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2021년도 체험형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 운영 성과를 분석해 장애인 훈련생에게 적합한 안전 체험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이를 공단의 모든 훈련기관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공단의 직업훈련기관은 재난 상황에 특히 취약한 장애인이 교육 훈련을 받는 복합공간으로 체험·실습 위주의 전문적 안전교육이 재난과 사고로부터 장애인 훈련생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소방청 신열우 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이지만 장애인에게 안전을 체득하게 하는 일은 국민 안전의 기초를 다지는 일이다”면서 “공단과 협업을 강화해 장애인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