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장애인공단, 장애 맞춤형 ‘의료서비스지원가’ 직무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1-11-16 15:52 조회 14회 댓글 0건

본문

장애인공단, 장애 맞춤형 ‘의료서비스지원가’ 직무 개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1-16 13:09:02
장애인 근로자가 의료서비스지원가로 근무하는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장애인 근로자가 의료서비스지원가로 근무하는 모습.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아주대학교의료원과 협력해 장애인 중에서도 특히 취업이 힘든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직무를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개발된 직무는 의료서비스지원가로 취업에 큰 어려움을 겪는 여성, 중증, 장년장애인의 특성을 반영해 병원에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업무로 구성돼 있다.

의료서비스지원가란 대학병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병원 이용 고객들이 원활하게 병원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지원해 주는 직무 전체를 통칭한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했으며 특히 일반 노동시장으로 진입이 힘든 지역 내 취업 취약 장애인의 일자리를 발굴하는 직업영역개발사업을 기획·추진했다.

이번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을 통해 올해만 취업 취약 장애인이 30명 이상 신규 채용되는 성과를 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용시장이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인 아주대학교의료원 같은 병원이 있어 희망이 보인다”며, “장애인 고용을 통한 ESG경영의 모범사례로,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