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제주도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휠체어 이용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2-05-13 09:56 조회 7회 댓글 0건

본문

 

“제주도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휠체어 이용하세요”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5-12 08:23:27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장애인, 노인 등 관광 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해 ‘휠체어 무상 대여 사업을 확대’ 한다고 밝혔다. 대여 가능한 휠체어들.ⓒ제주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에이블포토로 보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장애인, 노인 등 관광 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해 ‘휠체어 무상 대여 사업을 확대’ 한다고 밝혔다. 대여 가능한 휠체어들.ⓒ제주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장애인, 노인 등 관광 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해 ‘휠체어 무상 대여 사업을 확대’ 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부터 휠체어 무상 대여 사업을 진행해 오던 센터는 지난달 29일 사회적기업 두리함께 여행사로부터 전동휠체어 토도드라이브 5대를 지원받아 총 10대의 전동 휠체어, 2대의 수동휠체어를 보유하고 있다.

휠체어 보유 수가 확장한 만큼 장애인, 노인, 일시적인 보행장애 등 관광 약자 모두가 원활하게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다.

휠체어는 제주를 관광하는 장애인, 노인, 일시적인 보행장애 등 관광객과 도민 모두가 대여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횟수 제한 없이 최대 15일까지 대여할 수 있다. 대여 문의는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1566-4669)로 하면 된다.

특히, 센터에서 대여하는 휠체어는 전동 휠체어이지만 무게가 가볍고 접을 수 있어 휴대에 쉽다.

배터리 등의 문제로 제주도로 여행하러 올 때, 전동휠체어를 가지고 오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또한, 센터에서 휠체어 사용 방법, 유의 사항을 충분히 교육 후 대여를 해주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센터에서는 위치기반 관광시설 접근성 정보 확인할 수 있는 ‘이지제주APP’을 전면 개편하여 5월에 오픈 예정이다. 이지제주 APP은 현재 위치에서 주변에 접근할 수 있는 관광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김성완 센터장은 “센터에서는 장애인 등 관광 약자이 이동 편의와 정보 접근 편의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참고>센터 홈페이지 www.easyjeju.net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