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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복지관 이용안내

  • 1

    접수/예약

  • 2

    초기면접

  • 3

    평가

  • 4

    지원계획회의

  • 5

    서비스실시

  • 6

    평가 · 종결

1접수/예약
  • 화~목요일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일반상담은 가능합니다.

  • 진단/평가예약 ,서비스이용, 담당직원 상담 등을 희망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로 예약하신 후 방문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 상담예약 : 가족상담팀 02-933-0401, 0288

2초기면접(상담/회원가입)
  • 사전에 담당자와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상담제공을 위해 필요 시 복지카드, 의사소견서, 타 기관 평가결과, 이력서 등을 지참하시면 상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개인정보는 당사자의 동의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평가(진단)
  • 교육 · 직업 진단을 통한 개별 특성 파악 및 접근으로 생애주기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 방향을 설계합니다.

4지원계획회의(평가결과 상담/안내)
  • 평가결과를 자세히 안내 · 설명하고 장애인 당사자, 가족과 함께 앞으로의 복지관 이용, 지역사회 참여, 재활 등을
    위한 서비스계획을 논의 · 수립 · 동의한 계획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서비스실시
  •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에게 함께 논의, 수립, 동의한 계획에 따라 평생과정설계 영역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평가 · 종결
  • 계획과 목적에 따른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 정기적으로 평가하며,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종결합니다.

* 감면혜택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는 이용료가 면제(일부서비스 제외)되며, 복지관 규정ᆞ지침에 따라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가정 또는 차상위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감면 혜택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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