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서울 장애인 등 코로나19 백신접종 차량 운행 연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1-09-16 14:59 조회 23회 댓글 0건

본문

서울 장애인 등 코로나19 백신접종 차량 운행 연장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9-13 08:48:43
지난달 20일 현장 방문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이용자의 탑승을 돕고 있다.ⓒ서울관광재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지난달 20일 현장 방문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이용자의 탑승을 돕고 있다.ⓒ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거주 관광 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9월 말까지 예정되었던 휠체어 리프트 차량 지원을 10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2019년부터 누구나 여행이 편리한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을 목표로 다방면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 약자의 야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안을 모색해왔다.

백신 접종 지원에 투입 중인 서울다누림 미니밴 3대는 휠체어 리프트를 장착한 10인승(운전석 제외 휠체어석 2석, 일반석 7석) 차량으로 소그룹 여행을 희망하는 관광 약자를 대상으로 2020년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8월 20일에는 길기연 대표이사가 백신 접종 지원 현장 점검에 나서 관광 약자의 고충을 살피고, 당사자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번 백신 접종 지원 차량은 총 149명이 예약했을 정도로 수요가 높았고, 접종 후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어 이용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백신 접종 차량 지원 대상은 서울 거주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관광 약자 또는 관광 약자를 동반하는 보호자이며, 1회당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하다.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 시간에 출발해 백신 접종 장소까지 차량이 왕복으로 제공된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기준에 맞춰 매회 운영 완료 후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운행일은 백신 접종이 가능한 평일이며(주말,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 제외), 예약 희망시 접종일 3일 전까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https://www.seouldanurim.net)에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비스 이용자 만족도가 높았고, 2차 접종을 위한 추가 문의가 많았다. 시민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백신 접종 차량 지원 기간을 1개월 연장해, 10월에도 많은 관광 약자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백신 접종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