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사회복지사에게 위로를, ‘늘 작은 것 하나가 날 버티게 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1-10-13 08:06 조회 12회 댓글 0건

본문

사회복지사에게 위로를, ‘늘 작은 것 하나가 날 버티게 했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0-12 14:14:04
신간 ‘늘 작은 것 하나가 날 버티게 했다’ 표지.ⓒ복지의 품격 에이블포토로 보기 신간 ‘늘 작은 것 하나가 날 버티게 했다’ 표지.ⓒ복지의 품격
생각보다 우리 주변 가까이에서 사회복지 현장을 많이 접할 수 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도움을 주려고 하는 사람들을 이어주고 이 사회의 안전과 행복 그리고 그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한 최소한의 안전망을 지켜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바로 사회복지사들이다.

누구나 쉽게 상상할 수 없는 사람들의 삶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나고 그들을 돕기 위해 헌신적으로 뛰어들다 보니 사회복지사들은 생각보다 오롯이 혼자 버텨내야 하는 순간이 많다. 그럴 때마다 거창한 것이 아닌 늘 작은 것 하나로 버티고 다시금 힘을 낸다.

신간 ‘늘 작은 것 하나가 날 버티게 했다’는 더 이상 버틸 힘이 없어 고민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래도 당신이 지금까지 그만큼 버텨주었기에 많은 사람이 살아나고 세상이 변화될 수 있었음을 이야기한다.

보다 건강한 사회복지 현장과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일에 관심이 있는 모든 수퍼바이저들에게 권면의 메시지를 전한다. 더 이상 힘들게 버텨야 하는 곳이 아닌 신바람 나고 사회복지사가 성장할 수 있는 곳이 되는 일에 작은 아이디어와 비전을 제시한다.

사회복지 종사자들과 누구나 살 만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늘 작은 것 하나로 하루, 하루를 버텨오고 있는 사람들 덕분에 이 세상이 더 차가워지지 않고 누구나 희망과 용기를 꿈꿀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귀한 일에 함께 동참하고 협력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지은이 양동훈은 초보 사회복지사를 위한 리얼 생활백서 ‘사회복지사 1호봉’으로 새내기 사회복지사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독립출판계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전작은 실용서라면 이번 신간은 8년 동안 매주 페이스북 공간에서 꾸준히 기록한 글을 복지산문집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선 보인다.

보다 가까이에서 그 삶을 살아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사회복지 현장의 크고 작은 이야기들을, 그 담담한 일상과 따뜻한 울림을 사회복지 현장의 동료들과 감동과 회복이 필요한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누길 바란다.

해당 도서는 '복지의 품격'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https://smartstore.naver.com/class_of_socialwork)

<지은이 양동훈, 256쪽, 출판사 복지의 품격, 1만2000원>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