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상세페이지 비쥬얼

당신의 삶과 동행하는 행복파트너

복지정보

성민복지관에서 유익한 복지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서울시, 관광약자 ‘이동수단용 휴대 충전기’ 무료 대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민복지관 작성일 21-11-16 15:50 조회 10회 댓글 0건

본문

서울시, 관광약자 ‘이동수단용 휴대 충전기’ 무료 대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11-15 09:21:18
전동보장구 충전기 대여서비스 표지. ⓒ서울시 에이블포토로 보기 전동보장구 충전기 대여서비스 표지. ⓒ서울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15일부터 어르신과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관광약자들의 행복한 나들이를 위해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이동수단용(전동보장구) 휴대 충전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시는 관광약자의 자유로운 여행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유니버설 관광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전동보장구를 충전할 수 있는 기존 거치식 급속충전기 외에 휴대용 충전기를 추가로 지원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휴대용 충전기는 동 주민센터, 관광안내소, 장애인 복지시설 등 서울전역의 관광지 연계 거점 138개소에 총 476대가 비치될 예정이다.

충전기 대여점은 ‘스마트 서울맵’(https://map.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 서울맵’을 검색해 ‘전동보장구 휴대용 충전기 대여점’을 선택하면 대여점 현황과 가까운 관광지, 접근 가능한 가까운 지하철역까지 확인 가능하다.

휴대용 충전기는 전동보장구를 사용하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신분증을 맡기면, 1일 1회, 최대 5시간(또는 대여지점 운영시간 마감 전)까지 대여 가능하다. 단, 리튬배터리 장착 휠체어는 충전이 불가하다.

휴대용 충전기 무료대여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s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4일까지 서비스 이용자 선착순 100명에 2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충전기 대여 시 대여관리콜에 연락하면 자동응모가 완료되며, 중복참여는 불가하다.

서울시 조미숙 관광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외부활동 자체가 쉽지 않았던 만큼, 휴대용 충전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통해 조금이나마 가벼운 마음으로 나들이 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면서, “일상으로의 회복을 맞아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시기에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상단으로